[벳조이 스포츠 분석]09월30일 LG:두산 KBO 분석 및 예측 스포츠중계:스포츠무료중계
- 235 조회
- 0 추천
- 목록
LG는 현재 1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송승기(11승 5패 3.50)가 시즌 12승에 도전합니다. 24일 NC 원정에서 3.1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송승기는 여전히 NC 원정에서의 문제를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홈에서의 투구는 확실히 좋은 편이며, 두산을 상대로는 기복이 있는 투구가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정우주를 공략하지 못해 후반에 오지환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에 그친 LG의 타선은 비로 인해 페이스가 끊긴 것이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홈에서 우승 확정 찬스를 잡은 것은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3이닝 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함덕주를 가을 야구에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두산은 현재 5위에 있으며, 콜 어빈(7승 12패 4.65)이 시즌 8승에 도전합니다. 23일 삼성 원정에서 5.1이닝 5실점으로 패배한 어빈은 9월의 투구가 좋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홈에서 LG를 상대로 한 투구는 기대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롯데의 투수진을 공략해 7점을 올린 두산의 타선은 후반에 최준용을 잘 공략한 것이 큰 성과였습니다. 후반 집중력이 살아났다는 점은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김택연의 조기 투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느낌입니다.
비록 LG가 전날 경기에서 패배하였지만, 덕분에 홈에서 우승을 결정지을 수 있는 찬스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의 집중력은 높을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더군다나 9월의 어빈은 선발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으며, 송승기는 홈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두산 타선이 반등을 보였지만, 롯데와 LG의 투수진 수준은 다릅니다. 전력에서 앞선 LG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스코어 6:3 LG 승리
승1패: LG 승리
핸디: LG 승리
언더 오버: 오버
SUM: 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