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조이 스포츠 분석]06월03일 LA다저스:뉴욕메츠 MLB 분석 및 예측 스포츠중계:스포츠무료중계
- 808 조회
- 0 추천
- 목록
LA 다저스 선발 투수 더스틴 메이(3승 4패 4.20)가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28일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메이는 원정에서 믿을 수 없는 투수라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하지만 홈에서는 극도로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홈 경기에서의 반등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뉴욕 메츠의 폴 블랙번은 드디어 시즌 첫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오릅니다. 작년 오클랜드에서 메츠로 이적한 후 1승 2패 5.18의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던 블랙번은 개막 직전 무릎 부상으로 한동안 재활에 매달렸습니다. 상당히 긴 재활을 마치고 돌아온 만큼, 시즌 초반이 그나마 강한 투수라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것입니다. 선발 투수에서는 다저스의 우위가 보입니다.
LA 다저스의 불펜진은 야마모토가 3.2이닝 4실점으로 시즌 최악의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불펜이 5.1이닝 동안 3실점을 내주며 패배가 확정되었습니다. 이 팀의 불펜은 최근 들어 강팀의 면모와 큰 차이가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뉴욕 메츠의 클레이 홈즈는 7이닝 3안타 3실점을 기록하며, 홈런 2발을 제외하면 완벽한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불펜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경기를 마무리했지만, 2이닝 모두 주자가 나갔다는 점은 좋은 소식은 아닙니다. 불펜에서는 메츠의 우위가 보입니다.
타격에서 LA 다저스는 야브로와 로아이시를 상대로 홈런 3발로 3점을 기록했습니다. 1, 2차전에서 보여준 집중력은 아쉬웠지만, 이번 경기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뉴욕 메츠는 팔름퀴스트와 아그노스를 상대로 홈런 3발로 5점을 기록했습니다. 피트 알론소의 3점 홈런이 없었다면 경기가 힘들어질 뻔했습니다. 소토의 홈런이 나온 것은 반가운 소식이지만, 동쪽에서 서쪽으로 오면서 경기력 저하는 피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타격에서는 다저스의 미세한 우위가 보입니다.
승패 분석을 해보면, 메츠는 무난한 시리즈 스윕을 해낸 반면 다저스는 독이 오른 양키스 상대로 일격을 당했습니다. 오히려 이 점이 이번 경기에서 다저스가 유리하게 갈 수 있는 부분이 될 듯합니다. 게다가 메츠는 콜로라도를 상대하고 뉴욕에서 날아왔기 때문에 경기 감각 문제는 무조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블랙번의 선발 등판은 이기면 좋고 져도 괜찮은 상황에 가깝습니다. 홈의 이점을 가진 LA 다저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스코어는 6:2로 LA 다저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승패는 LA 다저스 승리, 핸디는 LA 다저스 승리, 언더 오버는 언더로 예상됩니다. SUM은 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