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조이 스포츠 분석]05월06일 뉴욕양키스:샌디에이고 MLB 분석 및 예측
- 1,058 조회
- 0 추천
- 목록
뉴욕 양키스 선발 투수 카를로스 로돈(4승 3패 3.43)이 시즌 5승에 도전합니다. 30일 볼티모어 원정에서 6이닝 2안타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로돈은 최근 3번의 원정에서 19이닝 3실점이라는 압도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면 홈 경기에서의 투구가 다소 아쉬운 편이지만, 야간 경기에서 극단적으로 강하기 때문에 반등의 여지는 충분합니다.
샌디에고의 선발 투수 닉 피베타(5승 1패 1.78)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섭니다. 30일 샌프란시스코와의 홈 경기에서 5.1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피베타는 홈 경기의 호조가 깨진 것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원정에서 호투하고 홈에서 부진했던 만큼, 이번 원정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관건입니다.
선발 투수에서 양키스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뉴욕 양키스의 불펜진은 윌 워렌이 4.2이닝 5실점으로 부진한 이후 4.1이닝 2실점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카라스코의 2실점이 마지막 점수차가 되어버렸습니다. 다행히도 투수 2명으로 버텨준 덕분에 투수진 소모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불펜 상황이 좋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샌디에고의 불펜진은 콜렉이 5.1이닝 4안타 무실점 호투 이후 3.2이닝을 4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냈습니다. 특히 승리조를 제이슨 아담 한 명만 사용하고 버텼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마무리를 아꼈다는 점은 이번 경기의 투수 운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불펜에서는 샌디에고가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뉴욕 양키스는 브래들리와 잉글럿 상대로 코디 벨린저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8안타가 말해주듯 전체적인 타격이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특히 치고 올라가야 했을 때의 병살타 3개는 치명적인 포인트입니다. 장거리포 외의 다른 공격도 필요할 것입니다.
샌디에고는 히니 상대로 엘리아스 디아즈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기록했습니다. 좌완 상대로 보여준 샌디에고의 화력은 상당히 뛰어났지만, 이후 피츠버그의 불펜 상대로 아무것도 하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타티스 주니어의 5타수 무안타도 불안 요소 중 하나입니다.
타격에서는 양 팀이 막상막하의 상황입니다.
승패 분석을 살펴보면, 양키스는 최근 불펜 문제가 심각합니다. 반면 샌디에고는 후반 공격력은 약하지만 불펜으로 버티고 있습니다. 로돈의 투구는 홈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샌디에고는 전날 히니를 공략했지만 좌완 상대로 강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반면 양키스는 홈에서 언제든 장거리포를 터트릴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우완 상대 강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상성에서 앞선 뉴욕 양키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스코어는 5:3 뉴욕 양키스의 승리입니다. 승패는 뉴욕 양키스의 승리, 핸디는 샌디에고의 승리, 언더 오버는 오버로 예상합니다. SUM은 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