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와 KIA의 선발 투수 분석
한화: 류현진(0.00)이 시리즈 스윕에 도전합니다. 25일 LG 원정에서 6이닝 3안타 무실점의 뛰어난 투구를 보여주었지만 아쉽게도 승리는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류현진은 에이스다운 모습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으며, 작년과는 달리 시즌 초반 출발이 좋습니다. KIA의 타격을 고려할 때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KIA: 아담 올러(1승 4.50)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25일 키움과의 홈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으로 승리를 거둔 올러는 매우 공격적이고 위력적인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우타자 상대에서는 뛰어난 성적을 내고 있어 한화의 타선 상대로 호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선발 투수: 한화가 미세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불펜진 분석
한화: 와이스가 강판된 이후 4이닝을 무안타 4볼넷 무실점으로 막아냈습니다. 이는 안타를 허용하지 않고 잘 처리했다는 의미입니다. 게다가 승리조로 마무리 김서현만을 사용했기에 이번 경기에서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KIA: 불펜이 또다시 무너졌습니다. 양현종이 어떻게든 6이닝을 버텼지만, 1차전과 2차전 모두 2이닝을 넘기지 못했습니다. 특히 조상우의 부진과 황동의 위기 상황에서의 투입 여력이 없다는 점은 여러모로 고민을 안겨줄 것입니다.
불펜: 현재로서는 한화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타격 분석
한화: 상대의 실책으로 얻은 찬스를 놓치지 않고 5점을 올렸습니다. 특히 이틀 연속 후반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장거리 홈런의 부재가 아쉽긴 하지만, 집중력이 이어진다는 것은 분명한 강점입니다.
KIA: 홈런 2발로 시작한 1회는 좋았고, 초반에 4점을 득점한 것도 긍정적입니다. 그러나 투수들의 패턴이 바뀌면서 경기가 가라앉은 것이 문제입니다. 원정에서 후반 경기력이 떨어지고 있는 것은 매우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 하위 타선의 부진도 불안 요소입니다.
타격: 두 팀 모두 비슷한 수준입니다.
승패 분석
이틀 연속 KIA의 투수진이 무너졌습니다. 현재 KIA는 6회에서 경기를 끝내고 싶어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6회까지 리드가 필요하지만, 현재 류현진은 거의 난공불락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러 역시 호투를 기대할 수 있는 투수이지만, 연속으로 무너진 불펜이 3일 연속 무너지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점수차는 크지 않을 것입니다.
예상 스코어: 4:2 한화 승리
승1패: 한화 승리
핸디: 한화 승리
언더 오버: 언더
5이닝 승패: 무